• 전체보기
  • 전체기사
  • 정치
  • 경제
    • 경제일반
    • 기업
    • 금융
  • 산업
    • 과학·기술
    • 전자·전기
    • 자동차
  • 사회
    • 사회일반
    • 교육
    • 노동·복지·환경
    • 의료·건강
  • 벤처·창업
  • IT·인터넷
  • 문화
    • 문화일반
    • 공연/뮤지컬
    • 여행/레저
  • 방송·연예
  • 지역뉴스
  • 영상
UPDATA : 2025년 08월 01일
  • 전체기사
  • 정치
  • 경제
    • 경제일반
    • 기업
    • 금융
  • 산업
    • 과학·기술
    • 전자·전기
    • 자동차
  • 사회
    • 사회일반
    • 교육
    • 노동·복지·환경
    • 의료·건강
  • 벤처·창업
  • IT·인터넷
  • 문화
    • 문화일반
    • 공연/뮤지컬
    • 여행/레저
  • 방송·연예
  • 지역뉴스
  • 영상
  • HOME
  • 사회
  • 사회일반

풀무원녹즙, O2O 채널 강화하며 2030 소비자 공략 나선다

건강한 원료로 만든 다양한 발효녹즙과 일일배송시스템 강점 내세워 젊은 소비자 공략
O2O 채널 강화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온라인 통한 제품 시음 체험자 수 전년동기比 22%↑
  • 조한열 기자
  • 발행 2019-04-29 14:13
  • Facebook
  • Twitter
  • band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
글자작게 글자크게

풀무원의 신선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이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O2O(Online to Offline) 채널 강화에 나선다. 


▲ 워러브와 노니&깔라만시

풀무원녹즙은 급변하는 유통 시장 환경과 건강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시음,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방문판매의 대표적인 상품인 녹즙의 체험 기회를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풀무원녹즙 배송판매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배송받는 옴니 쇼핑을 구현한 것이다. 


풀무원녹즙에 따르면 실제 온라인 채널을 통한 시음 신청자는 2015년부터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2018년도 온라인 채널을 통한 신청 비중은 2015년도 대비 약 2배 이상 상승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한 제품 신청자 수는 전년동기 대비 약 2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는 ‘셀프메디케이션’ 소비 트렌드 확산과 함께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모바일과 온라인채널을 통한 녹즙 체험 신청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또한 바쁜 일과로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현대인들을 위해 매일 아침 가정과 사무실로 간편하고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는 ‘일일배달서비스’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풀무원녹즙은 O2O 채널 강화의 일환으로 최근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에서 자사 베스트셀러 품목인 ‘위러브’와 ‘노니&깔라만시’ 이벤트를 실시하며 온라인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먼저 자사 베스트셀러 품목인 ‘위러브’의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준비됐다. 위러브는 속 편한 하루를 원하는 현대인들의 니즈를 반영해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간편하게 생즙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발효 녹즙으로, 일 평균 2만 5천 명이 마시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다. 위러브 모바일 페이지에서 위러브를 8주(40일)치 이상 신청한 고객에겐 풀무원의 유산균 제품 ‘맛있는 유산균’ 한 박스를 증정한다. 


출시 2개월만에 100만 병 판매량을 돌파한 ‘노니&깔라만시’ 이벤트도 진행된다. 3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노니&깔라만시’ 일주일 체험권(5개)을 약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핫딜 이벤트가 준비됐다. 체험 이후 배송 기간을 연장한 고객에겐 신청 기간에 따라 ‘맛있는 유산균’ 한 박스와 ‘클레어B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증정한다. 


풀무원녹즙의 최지만 PM(제품 매니저)은 ”풀무원녹즙은 전국 유통망을 보유한 국내 녹즙 1위 브랜드로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나가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소비자가 풀무원녹즙과 함께 건강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인뉴스6,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기사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한식 서포터즈 비비고 프렌즈 2기 발대식 개최

다음기사

서울그린트러스트, 2019년도 공원의친구들 운영 개시

관련기사

헤드라인

삼성 LED 사이니지, 뉴욕 타임스 스퀘어 새 얼굴 되다!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특별 전시관 넬슨 만델라 공원에 개관

베트남서 ‘갤럭시 S10+ 박항서 에디션’ 출시 기념 팬미팅 개최

삼성 LED 사이니지, 뉴욕 타임스 스퀘어 새 얼굴 되다!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특별 전시관 넬슨 만델라 공원에 개관

베트남서 ‘갤럭시 S10+ 박항서 에디션’ 출시 기념 팬미팅 개최

Comments

최신기사

2022-08-15 01:12
경제일반

동국제강, 브라질 CSP 제철소 아르셀로미탈에 매각 결정

2022-07-26 15:17
문화일반

출판 한류 日시장 진출 속도 낸다…‘찾아가는 도쿄 도서전’

2021-09-07 17:02
사회일반

이·미용업소 코로나 방역 강화…동행 제한·예약제 운영 권고

2021-09-07 17:02
사회일반

실증특례 승인기업, 사업중단 우려 해소…산업융합 촉진법 시행령 개정

2021-09-02 13:23
방송·연예

샤이니 키, 솔로 콘서트 9월 26일 ‘Beyond LIVE’ 개최!

사회일반 인기기사

  • 1 5월 전국에서 ‘미아방지 예방 목걸이 달아주기 캠페인’ 진행
  • 2 ‘제12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후원
  • 3 이·미용업소 코로나 방역 강화…동행 제한·예약제 운영 권고
  • 4 KT, 2023년까지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파트너 협약
  • 5 2019 썸머 뮤직 스타디움 6월 22일 개최

매체소개

  • 매체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수집거부
  • 광고·제휴
  • 기사제보
  • 문의하기

제호 : 라인뉴스6 |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281 새한벤처월드 603호 | 대표전화 : 02-6959-3703
대표전화 : 02-6959-3703 | 발행인ㆍ편집인 : 박정수 | 전자우편 : [email protected]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수

라인뉴스6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6 lineadd. All rights reserved.